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한숙년)는 설 명절을 맞아 1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의성, 안계, 금성, 봉양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인해 위축된 소비 심리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전통시장에 조금이나마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경제 상생에 동참코자 마련됐으며, 의성사랑상품권·온누리상품권 등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에 기여하는 화폐로 구매토록 독려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장보기 행사에 참여한 여성단체협의회 회원 60여명은 명절 음식에 필요한 식자재 등을 구매하고 상인들과 대화를 주고받으며 전통시장의 애로사항을 공감하고, 새해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단체협의회 한숙년 회장은 이번 장보기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여성단체의회에서는 적극 동참하겠다. 라고 전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이 활력을 찾고 명절 분위기 조성에 힘써 준 여성단체협의회에 감사드리며,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경제가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들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