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5월 18일 안동 풍산읍(막곡리) 한 들녘, 오전부터 농부 부부가 모내기 작업으로 분주하다. 안동시의 주요 재배품종인 영호진미쌀과 백진주쌀은 5월 말까지, 일품쌀은 6월 중순까지 모내기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영양산나물축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가 금오산 저수지 둘레길 입구에 ‘6월 1일 투표로 밝히는 우리 경북’ 글자 조형물을 설치하여 유권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 안동시, ‘제100회 어린이날 큰 잔치’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청정 자연이 빚어낸 안동 풍경 맛집에서 힐링 ‘인기’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4월 26일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소속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산림습원 숲길에 노랑무늬붓꽃이 개화했다. 노랑무늬붓꽃은 백두대간에 자생하는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산림청 희귀식물로 지정되어 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가슴 설레이게 사과 꽃이 있어야 할 곳에 착착 자리하며 피기 시작하니 뭔가 설렘 뿜뿜 봄인 듯~ 순수한 백색의 미 뿜으며 활짝 사과 꽃 만개하게 되고, 얼마나 멋진 명품사과가 만들어 질지 수수하지만 화려함 더해져 엄청 고고한 자태 풍기며 사진 찍게 만드는 걸 보면 사과 꽃 꽃말 중 유혹이라는 치명적 매력이 있는 것 같다. 탐스레 익은 사과를 만나자는 것은 아니다. 향기를 머금고 있는 사과 꽃과 조우해보자는 말이다. 사과 꽃 향기가 얼마나 향기롭고 사람들을 매혹시키는 지 맡아보지 않은 이들이 아니라면 모를 것이다. 사과의 꽃말은 유혹이다. 그 향기에 취하다보면 마음은 벌써 사과 꽃 향이 비집고 들어와 뒤흔들어 놓는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하회별신굿탈놀이보존회와 협업하여 “하회탈과 함께하는 공명선거 특별공연”을 4. 23.~5. 31. 매주 토, 일(13:40~13:55), 하회마을 내 하회별신굿상설공연장에서 실시한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 '안동포타운 직조놀이터 with 작은튤립축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안동시 퇴계선생의 귀향길 재현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매년 4월이면 청도 전역에 복사꽃이 만발하여 온 지역이 분홍빛으로 물들어 관광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4월 12일 청도군 매전면 이동헌(49세)-태명자(49세)씨 부부가 당호리 복숭아(품종 : 마도카)밭에서 복사꽃에 둘러싸여 꽃 적과를 하고 있다. 복사꽃 적과는 복숭아 열매를 대과로 만들기위한 작업 중 하나이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1만명 상주·문경 시민 군집한 지난 2월 풍물시장 유세의 감동 재현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에서 4월 6일부터 7월 10일까지 프랑스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여류작가 윤 희 기획초대전 ‘non finito’를 개최한다. 전시 제목 ‘non finito’는 ‘미완성’이라는 뜻으로, 과연 작가의 손에서 의도대로 완결되지 않은 것은 완성되지 않은 것인가 하는 의문을 제기한다. 그리고 우연 속에서 만들어진, 순간을 담은 작품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바라보며 전시를 기획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인당뮤지엄은 지난해 개교 50주년을 기념해 특별기획전의 대장정을 시작했으며, 이번 기획전을 통해 대구보건대는 지난 50년의 역사를 밑거름 삼아 한국과 프랑스를 비롯해 세계적인 활동을 펼치는 현대 미술가들의 활동에 주목하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국제 미술계의 흐름에 함께하는 행보를 보여줄 예정이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지난 4월 1일 영천시 망정동 소재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 설치된 음악분수가 운영을 시작해 시민들을 위한 아름다운 야경을 연출하고 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