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세계를 하나로 만드는 문화의 춤’을 주제로 열리는 2024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이 주말을 지나며 더욱 풍성하게 진행된다. 메인무대인 12시 찾아가는 청춘음악단 공연에 이어 오후 2시부터는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가 열린다. 안동시의 24개 읍면동이 3일에 걸쳐 참가하며 그간 주민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보인다. 이어 원도심퍼레이드와 대동난장이 벌어지고 경연대회 시상식 이후에는 아랑고고장구 공연리 진행된다. 탈춤공원무대는 오후 2시 여울소리 기타동호회의 공연으로 막을 연다. 4시 30분에는 이서현 국악 연구원, 이어 참소리 색소폰이 진행되고 19시 30분에는 마스크플레이 ‘내 사랑 서부리’가 공연된다. 탈춤공연장에서는 극단탱고마당극 ‘오마이탈’과 베트남,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스리랑카, 튀르키예, 우즈베키스탄의 외국공연단 공연, 강릉관노가면극과 하회별신굿탈놀이 공연이 이어진다. 중앙선1942안동역 광장무대에는 오후 6시부터 트로트 공연이 이어지고, 6시 30분부터 29일에 이어 랜덤플레이댄스 ‘우네모(우리는 네가 누군지 모른다)’가 열린다. 7시 30분 ‘하회탈, 음악으로 살아나다’ 공연으로 광장무대 공연이 마무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김재덕 경상북도새살림봉사회 회장, 이복선 경상북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류기남 경북회 총무 등 경북도 여성단체 회원 9명은 2024 을지연습 둘째 날인 8월 20일 경북도청 충무 시설을 방문, 훈련을 참관하고 군경관 합동 근무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2024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영호남 미술작품 교류전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산자인단오제 축제 현장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민족의 4대 명절인 단오. 울진에서 특별한 축제가 개최됐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 5월 22일 작약꽃으로 붉게 물든 경북 안동의 시골 풍경이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지난 17일 제22회 영천한약축제가 개막했다. 개막식은 오후 6시 45분부터 9시 30분까지 한의마을 잔디광장 주무대에서 펼쳐졌다. 개막 퍼포먼스와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장수 어르신 보약 전달 등 행사에 이어 TBC 한약 드림 콘서트와 드론 쇼, 개막 불꽃 쇼가 진행됐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산란 위해 울진 남대천 거슬러 올라오는 황어떼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4월 11일 청도군 각남면 일대 짙은 분홍색 복사꽃이 화려하게 피어 있다. 이맘때쯤이면 복사꽃이 청도군 전역에 만발해 마치 무릉도원을 연상하게 한다. 매주 주말이면, 청도 곳곳에선 한창인 복사꽃을 느끼기 위한 나들이객들로 북적인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4월 5일 경주 보문관광단지 보문호반길과 보문정에 벚꽃 만발해 관광객과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