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청소년문화의집(이하 문화의집)은 8월 2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8월 특강프로그램 창의공간 프로젝트 ‘상상력 벽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특강프로그램은 ‘상상력 벽화’를 주제로 복합커뮤니티센터에 있는 문화의집 빈 벽면을 청소년이 직접 그림으로 채워나가는 미술 수업이다.
수강생들은 강의실에서 벗어나 사고의 확장과 경험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새로운 미적 체험 시간을 가진다.
8월 특강프로그램은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신청 대상은 관내 초등학교 3~6학년 청소년이다.
교육신청은 <예천군 통합교육포털(edu.ycg.kr) → 청소년문화의집 → 수강신청> 메뉴에서 할 수 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예천군청소년문화의집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현자 주민행복과장은 “참여 청소년들이 협력해 창의적인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새로운 체험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청소년복지 사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은 8월 20일부터 9월 3일까지 청소년 대상 활동 프로그램 수강생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10일부터 12월 7일까지 운영하며 △우리동네 스포츠 놀이터 △나는야 인공지능 로봇공학자! △영상 제작과정 △주짓수 △키성장 요가 △합창 △연극놀이 △방송 스피치 △댄스 △미술창작소 △드럼 △ 해금 △ 제과 등 13개 과정이다.
수강 신청은 예천군통합교육포털(edu.ycg.kr)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되고 상세 내용은 예천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현자 주민행복과장은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소중한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즐겁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