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이정백 시장)는 지난 14일 명실상감홍보테마타운 교육장(상주시 헌신동 소재)에서 상주지역 자원봉사단 대표 60여명이 모여 한 해의 활동시작을 알리는 "2017 상주시자원봉사단 대표 신년인사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경문)의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신년인사회는 지역의 많은 자원봉사단 대표들이 참석했다.
자원봉사를 생활화 하고자 하는 현재의 트랜드를 반영하듯 재능나눔 봉사단이 7팀, 3040세대를 대표하는 학부모 봉사단 2팀, 교육강사 자원봉사단 1팀 등 2016년에 신규 발대한 봉사단이 대거 참여했으며, 이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 활동 중인 23개의 자원봉사단 대표 및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각 봉사단의 활동 계획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이정백 상주시장은 "살맛나는 희망상주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뛰는 2017년, 상주시가 더욱 화합 할 수 있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상주시와 자원봉사센터가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2017년을 ‘상주시 자원봉사 원년(元年)의 해’로 삼아, 지역 자원봉사자들의 성숙과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분야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한 ‘맞춤형 자원봉사 특강’과 재능자원봉사자 육성과정인 ‘재능나눔 전문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 등을 실시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다리고 있다.
-dailydgnews 박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