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군수 이남철)은 1월 17일 군청 2층 우륵실에서 ‘2023년도 고령군 SNS 기자단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전국에서 모집된 21명의 기자가 위촉됐으며 이남철 고령군수로부터 위촉장과 기자증을 받았다.
2023 고령군 SNS 기자단은 올 한 해 고령군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대가야체험축제와 관광명소, 지역소식 등을 전하며 고령군을 널리 홍보하게 된다.
특히 이날 위촉식에서는 최신 트랜드에 맞는 군정홍보 역할을 해 나갈 SNS 기자단을 대상으로 특강이 진행됐다. 특강은 ‘숏폼 (짧은형태의 동영상)을 활용한 군정 홍보’란 주제로 퍼스널미디어 이효음 대표가 진행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고령군은 SNS를 통해 지역의 관광명소와 군정 소식 등을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며 “최근 숏폼 컨텐츠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군도 동영상 플랫폼을 활용한 군정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령군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의 98% 이상이 SNS를 사용하고 있는 가운데 SNS와 같은 뉴미디어 홍보를 강화하기 위하여 2011년부터 고령군 SNS 기자단을 구성해 운영해 오고 있으며, 고령군 공식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통한 군정홍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