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월 의성군민의 날을 기념하여 한달간 의성군 농특산물 대표 쇼핑몰‘의성장날’에서 의성사랑 이벤트를 실시한다.
의성장날 쇼핑몰은 이벤트 기간 전 품목 5% 할인과 무료배송 및 신규회원에게는 3,000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주말 특가 기획전을 마련해 매주 금요일~일요일 3일 동안 특가품목에 한하여 20% 할인을 지원하며 소비자에게 더욱더 저렴한 금액으로 우수한 농특산물을 판매할 예정이다.
한편, 의성장날 쇼핑몰은 농특산물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가를 위한 비대면 마케팅 강화로 지난해 연간 최고 매출액(22억원)을 달성하여, 2020년 대비 약 2배의 가까운 매출액 상승의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의성군 쇼핑몰 ‘의성장날’과 경상북도 쇼핑몰‘사이소’간 추진 중인 통합플랫폼 구축으로 회원 수 증가, 비용 절감 및 홍보 강화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 등을 얻고, 사이소 제휴몰인 쿠팡, SSG닷컴 등 대형쇼핑몰 입점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비대면 활성화 시대, 온라인 직거래의 확산 등 유통변화에 대응해 소비자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를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