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산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이성덕)는 7월 19일 시민회관에서 경산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5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앞서 보육교직원들은 영유아의 권리보호를 위한 결의문 낭독으로 보육전문가로서 책임과 사명감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짐했다.
이탈리아 꼬레아니팀의 ‘인생은 아름다워’라는 이야기가 있는 팝페라 힐링콘서트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교육은 영유아전문강사 국민희 교육연구소장을 특별 초빙하여 교사들이여 힘내자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보육제도 및 맞춤형 보육 서비스 향상을 위한 교직원들의 자세, 영유아를 사랑으로 대하는 방법, 아동 학대 사고 및 각종 안전사고 예방 등 보육 현장 밀착형 특강과 조직 활성화를 위한 마음과 생각나누기 레크레이션으로 알차게 진행됐다.
참여한 교직원들은 모처럼 교실을 벗어나 유익한 교육과 특별한 공연 열정적인 레크레이션으로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보육환경에도 힘을 잃지 않고 애쓰고 계신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보육교직원으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사랑으로 보살펴 지역의 미래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영유아와 교직원, 부모가 한뜻으로 소통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어린이집, 행복 경산을 꽃 피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