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오는 2월 17일부터 2월 20일까지‘2025년 제1회 검정고시’응시원서 접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검정고시는 정규 교육 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청소년들이 학력 취득을 통해 새로운 진로를 모색하고, 대학 진학이나 취업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중요한 과정이다. 이에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경제적 부담과 시간적 소모를 줄이고, 원서접수 누락으로 인해 학업 복귀의 기회를 놓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매년 원서접수를 지원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김천시 문당길 142, 3층)에서 진행되며, 희망 청소년에게는 검정고시 응시원서에 사용하는 여권용 사진 촬영·인화와 검정고시 응시일(4월 5일(토)) 당일 차량, 중식, 합격증서 대리 신청 등도 지원한다.
준비서류는 신분증(청소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최종학력증명서(미진학·미취학사실확인서, 정원외관리증명서, 제적증명서, 검정고시 합격증명서,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 등), 여권용 사진 2매이다.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4년 검정고시 응시 지원을 통해 71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상담지원, 검정고시지원, 건강검진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 자기계발 등을 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진입을 돕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