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도심형 유람선 포항크루즈가 지난 23일 포항운하관 3층 카페테리아에서 “새로운 도전으로 고객님과 행복한 항해”를 위한 슬로건으로 포항크루즈 QSS 다짐대회를 가졌다.
QSS는 Quick Six Sigma의 약자로, 조직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낭비는 줄이고 효율은 극대화하는 포스코 고유의 개선 활동이다.
이번 행사는 전 임직원과 포스코 관계자, 포항상공회의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해양관광산업의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전 임직원의 결의문 낭독과 함께 진행됐다.
또한 포스코 전문컨설턴트의 QSS 혁신교육으로, 낭비요소 발굴과 재도 개선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회사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포항크루즈는 지속적인 QSS 혁신활동을 통해 2017년, 새로운 도약을 꿈꾸게 됐다.
2014년 3월1일 정식운항 후 3년동안 54만 명의 탑승객이 포항크루즈를 이용했으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 없이 운항했고, 지난해 12월부터는 포항운하관 3층과 4층에 관광객 편의를 위한 카페테리아와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안전은 물론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을 창출해, 동해안 최고의 해양관광명소로 도약하고 해양산업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 직원이 입을 모았다.
-dailydgnews 박예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