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양포도서관 내)이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과 함께하는 여름맞이 과학 행사’를 8월 1일부터 운영한다.
성인을 위한‘친환경 라이프 실천’프로그램은 탄소중립 체험으로 총 4회에 걸쳐 실생활 속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을 만든다.
초등학생들은 ‘로봇을 코딩하며 놀아보자’프로그램에서 과학나눔교과연구회와 연계한 메카트로닉스 로봇 교육에 참여해 과학의 재미를 발견할 수 있다.
가족 단위로 참여 할수 있는 ‘손자 손녀와 함께 과학나들이’프로그램에서는 총 2회에 걸쳐 조부모, 부모, 자녀가 함께 참여해 세대 간 소통할 수 있는 과학 활동을 진행한다.
신청은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 비용은 무료다. 행사 기간 중 'SNS 해시태그 이벤트'에 참여하는 관람객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증정한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구미의 모든 세대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함께 배워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구미어린이과학체험관(http://www.gumicsm.or.kr)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