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구미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2개소와 도봉국민체육센터는 7월 23일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하고, 구미경찰서로부터 인증패를 전달 받았다.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시민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해 관할 경찰서가 범죄 예방 진단을 시행하고 우수시설에 대해 인증하는 제도이며, 주차장의 경우 ▲통합관제센터 운영 ▲사건·사고 기록 유지 등 91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시설로 인증하고 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시설은 ▲구미역 후면광장 지하주차장 ▲금오천 공영주차장(재인증) ▲도봉국민체육센터 주차장으로 인증 과정에서 구미경찰서와 협력해 주차시설물의 전반적인 점검을 시행하고, 차량 도난 예방 안내문, 엘리베이터 거울 설치 등 안전 항목을 보완하고, 고화질 CCTV 교체를 통해서 주차장 이용 고객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에 인증받은 주차장 외에 추가로 ▲광평천 공영주차장 ▲구평동 공영주차장도 범죄 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구미도시공사 이재웅 사장은 “지속적인 범죄 예방 우수주차장 인증과 관할 경찰서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