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성금으로 소중한 나눔 실천](http://www.dailydgnews.com/data/photos/20231251/art_17028637731548_211a48.jpg)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상주시 여성재향군인 김경숙 회장, 장인숙 사무국장은 12월 14일 오전 시청 시민의 방을 방문하여 연말 이웃돕기행사(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200만 원 성금을 기탁했다.
상주시 여성재향군인회는 지난 2일 중앙시장 장날을 맞아 떡국떡, 가래떡, 어묵 등의 물품 판매를 진행했으며, 판매 수익금 200만 원 전액을 이웃돕기 행사에 기탁했다.
김경숙 회장은 “회원들의 뜻을 모아 물품 판매 수익금 전액을 이웃돕기 행사 기탁해 희망2024 나눔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모든 회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소중한 성금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토요일 회원분들이 아침 일찍 나와 추운 날씨에 물품 판매한 수익금 전액을 우리 상주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모금 활동에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회원분들의 소중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상주시 공성 혜성목장 장경윤 대표와 혜성목장 식육식당 이나리 대표는 시청 시민의 방을 방문해 연말 이웃돕기 행사(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500만 원 성금을 기탁했다.
혜성목장·혜성목장식육식당은 직접 사육한 소를 판매해 신선도가 좋고 맛이 뛰어나 인터넷 소셜미디어에서 화제의 장소로 소개되기도 했다.
장경윤·이나리 대표는 “12월부터 나눔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전해 들었다.”며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에 동참하고자 500만 원을 기탁하니 이웃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매년 연말 나눔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지만 선뜻 나서기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대표님들의 활동이 이웃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는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함창읍 새마을협의회(회장 김경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 및 다문화가정 등 29가구에 쌀 10kg(100만 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새마을지도자들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연도변·가시박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기금을 마련했으며, 지금까지 새마을부녀회와 함께 매년 김장 담그기, 반찬 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김경태 새마을협의회 회장은 “이번 물품 전달이 소외당하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지역 사회 모범이 되는 함창읍 새마을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서동주 함창읍장은 “바쁜 시기에도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 봉사를 실천하는 함창읍 새마을협의회에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웃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따뜻하고 정이 넘치는 함창읍 만들기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낙동면(면장 이상윤)에서는 목련라이온스클럽(회장 이경희)에서 기탁한 연탄 500장을 관내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전달했다.
목련라이온스클럽은 오래전부터 매년 장학금 전달, 의료봉사, 사랑의 떡 나눔 행사, 이웃돕기 물품 기부 등 지역 사회를 위해 꾸준히 활동하는 여성 봉사단체이다. 이날 기탁된 연탄은 낙동면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구에 전달됏다.
목련라이온스클럽 이경희 회장은 “이번 기탁을 통해 추운 겨울날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눌 기회가 돼 기쁘다. 우리 주변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윤 낙동면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연탄을 기탁해주신 목련라이온스클럽 회원분들께 무한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모두가 행복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 동성동(동장 이상규) 성하1통장(통장 서원임)은 동성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20만 원을 상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서원임 통장은 지난 14년도부터 9년 동안 매년 꾸준히 상주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통장으로서 시정 적극 홍보 및 사회봉사활동에도 솔선수범하여 행정기관과 주민들의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서원임 성하1통장은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꿈을 향해 정진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규 동성동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꾸준히 장학금을 기탁해 주시는 서원임 통장님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상주의 지역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