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의성군 지역의 대표적인 특성화고등학교인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서영교)는 10월 7일부터 10월 9일까지 3일간 의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5회 의성슈퍼푸드마늘축제에 부스를 마련해 참여했다.
부스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먹거리 콘텐츠 전시 코너와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는 체험 코너, 밀키트로 제작된 상품 판매 코너로 진행됐다.
먹거리 콘텐츠 전시 코너는 의성 마늘의 우수성과 의성을 알리는 지역특산품 축제의 취지에 맞게 의성 마늘과 농특산물로 꾸민 조리와 디저트(마늘치킨, 마늘간장치킨, 마늘소스, 마늘 정과, 사과깎두기, 마늘새우볶음밥, 마늘 양갱, 사과정과, 사과단자, 사과칩, 마늘진액, 마늘칩, 마늘기름)를 선보였다.
또한 학생들이 방과후학교 조리민간자격증반에서 배우고 익힌 수박과 사과, 야채를 활용해 카빙으로 표현하여 의성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멋진 푸드 카빙 작품을 전시해 군민들의 감탄과 찬사를 받았다.
체험 코너에서는 사과청 담그는 체험을 운영하여 의성의 대표 특산물인 사과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했다.
상품 판매 코너에서는 현대인의 생활과 소비 패턴을 반영하여 마늘감바스밀키트와 마늘소스소면샐러드밀키트를 제작하여 판매했으며, 마늘오란다, 마늘캐러멜, 마늘잼 등을 무료로 나눠 주었다.
부스 운영에 참여한 웰빙조리과 1학년 김○○ 학생은 “축제에 쓸 음식을 준비하느라 정말 힘들었는데 군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아 보람과 성취감을 느꼈다.”는 소감을 말했다.
의성유니텍고는 2021년에도 의성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방문하여 의료진 및 봉사자들에게 50명분의 간식꾸러미(불고기샌드위치, 과일주스, 의성마늘정과, 호두정과, 녹차 및 참깨쿠키)를 전달하는 등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 오고 있으며 의성군민들과의 소통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