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4050신중년 대상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인 ‘꽃중년 의성 배낭여행’의 참여자를 10월 13일까지 모집한다.
‘꽃중년 의성 배낭여행’은 경상북도 외 지역에 거주하는 만 40세~ 59세를 대상으로, 인생 이모작 설계를 위한 지역 살아보기 프로그램 및 숙박을 지원한다.
5도 2촌(평일 5일은 도시에서, 주말 2일은 농촌에서) 생활을 경험할 수 있도록 주말에 사업을 운영하는 점이 이번 프로그램의 특장점으로 10월 15일을 시작으로 5주간 매주 토, 일요일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자는 인생이모작 설계를 위한 ▲창업 ▲귀농귀촌 ▲스마트팜 세가지 테마를 선택하여 의성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참여자 모집은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네이버폼(http://naver.me/ID1qp2LH)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1시군-1생활(관계)인구 특화 프로젝트’는 지역과 연을 맺고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관계인구 유입을 위한 지역살아보기 프로그램으로 청년 대상 ‘청년 로그인 의성’과 외국인 대상 ‘대한 외국인의 고향’을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귀농·귀촌인이 모여드는 의성군의 진가를 더욱더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정주인구의 증가와 더불어 생활인구 유입을 위해 각종 인프라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