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 구미시에서 주최하고 (사)한국마이스진흥재단에서 주관 하는 ‘2022 대한민국 펫캉스’가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 동안 구미시 구미코에서 열린다.
반려동물 천오백만 시대를 맞이하여,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정착과 더불어 펫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바캉스’라는 슬로건 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들의 최강 인플루언서 “강형욱 대표와 이찬종 소장의 토크콘서트”, 8월 폭염에 지친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야외 물놀이장”, 전문사진작가가 촬영하는 “인생견생 사진관”, 시원한 실내에서 반려동물과 즐기는 휴식공간 “피크닉존”,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색다른 동물과의 만남 “이색동물원”, 그 외 다양한 펫용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타임세일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반려인과 비반려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일 차인 8월 20일 오후 1시에는 경상북도와 구미시의 내빈들과 시민들이 함께 첫 행사의 기쁨을 나누는 개막식이 예정되어 있다.
행사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 시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행사 정보는 “대한민국 펫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