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곽용환 군수)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활용한 1대1 원어민 화상영어학습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는 글로벌 시대에 맞춰 실용영어 중심의 의사소통을 구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보편적 영어 학습기회 확대를 위한 것으로 수강료 70%를 지원하며,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다자녀가구(자녀3인이상), 다문화가구인 경우에는 특별지원으로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희망자는 5월 2일부터 13일까지 재학중인 학교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자는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및 중학생 1~2학년 100여명이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화상영어학습은 원어민 강사와의 1대1 레벨 테스트를 거쳐 수준별 말하기, 듣기, 쓰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국내 담당 매니저를 배치해 체계적인 학습을 추진할 계획이다.
곽용환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고령군수)은 “원어민 화상영어학습이 학생들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모든 학생들이 차별 받지 않고 고루 혜택을 누리는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