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군수 곽용환) 나눔리더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나눔실천 약속으로 훈훈한 온기를 전했다.
고령군은 2월 13일 고령군청 가야금방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령군 신규 나눔리더 단체 가입식’을 개최하고, ‘특수차량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나눔리더’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년 내 100만원 이상을 일시 또는 약정을 통해 기부하여 나눔의 실천을 통한 지역 사회의 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개인기부자이다.
이날 나눔리더에는 강종환(고령군청), 조관훈(고령군청), 이용석(고령군청), 구동림(고령군청), 정준홍(고령군청), 전용운(고령군청), 이상호(법무부 법사랑위원 고령군지구협의회), 김창호(송림건설), 설병욱((주)형제농기계), 윤종래(고령군나눔봉사단), 조순희씨, 이영주씨, 배영순(영성축산대표), 이경미(녹원가 식당), 이상진(상진농장대표), 배영미씨, 최경옥(세풍건설(주)), 서영창(천수조경대표) 등 18명이 가입했다.
특히 나눔리더 신규 가입자 중 경북 100호(고령법무부 법사랑위원 고령군지구협의회 이상호)가 고령군에서 탄생하여 뜻 깊은 의미를 전했다.
또한 이날 고령군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소외계층 이동권 확보를 위한 특수차량 리프트 승합차 1대를 기증받아 대창양로원에 전달했다.
곽용환 군수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누어주신 나눔리더 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러한 나눔활동이 있었기 때문에 사회복지시설에 차량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으로 고령군 민관사회복지가 발전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