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0월 14일까지 2025년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경상북도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사업은 농어업 경쟁력 강화와 지역 농수산업의 육성, 농어업농어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하는 저금리 융자 지원사업이다.
신청 대상자는 의성군에 주소를 둔 농어업인, 농어업법인 등이며 개인은 2억원, 농업 법인은 5억원, 스마프팜 조성 사업 시 개인은 5억원, 법인은 10억원 한도 내에서 1% 금리로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상환 조건은 시설자금의 경우 3년 거치 7년, 운영자금은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이며, 올해부터는 저출생 극복을 위한 다자녀 농어가 지원 내용이 신설되어, 두 자녀일 경우 0.7%, 세 자녀일 경우 0.5%의 저금리 융자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어가 및 법인 대표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산업경제팀이나 군청 농업정책과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난해 농어촌진흥기금사업에 6 농가, 3개 법인이 선정되어 농산물가공공장 신축, 농산물 수매, 농기계 구입 등 필요한 사업을 저금리로 시행하여 농가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 군의 청년농과 스마트팜 육성을 위해서도 좋은 방안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