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시는 여름방학을 맞이한 대학생들에게 시청 및 읍·면·동 등 공공기관에서 다양한 행정지원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4년 하반기 대학생 일자리 사업’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문경시청 홈페이지(www.gbmg.go.kr)에서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모집인원은 1기 16명, 2기 16명 총 32명이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본인·부·모 중 한 명이 문경시에 주소를 두고 대학(교) 재(휴)학생인 자이다.
근무 기간은 1기 7월 8일부터 7월 26일까지, 2기 7월 29일부터 8월 16일까지이며, 하루 8시간 동안 시청·읍면동 등에 배치되어 각종 사무자료 정리 및 현장 업무 보조 등 행정지원 업무를 부여받아 근무하게 된다. 근무 시간과 근무 요일은 배치부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문경시청 홈페이지 내 「분야별 정보–기업/산업-취업/일자리 정보-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여자 모집」 게시판의 공고문을 참고하여 신청서 및 제출서류를 첨부·등록하면 된다.
신현국 문경시장은“대학생 일자리 사업 참가자들이 다양한 시정업무를 체험하면서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