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2024년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갑진년(甲辰年)은 청룡의 해로 승천하는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군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예천군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지시고 변함없는
믿음과 성원을 보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난해 우리 군은 그 어느 때보다도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사상 유례없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해 소중한 생명과 재산 그리고 삶의 터전까지 잃는 큰 아픔을 겪었습니다.
그렇지만 군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해 부단히도 노력해 왔으며 우리 의회에서도 9명 의원들이 모두 수해 현장 곳곳을 누비며 이재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군민들의 슬픔과 함께 했습니다. 또한 항구 복구를 위한 예산 편성에 적극 협조하는 등 군민들이 아픔을 딛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올해도 우리 군에서는 수해 복구사업과 더불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시책들이 펼쳐질 계획으로 있습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의정 활동의 최우선 목표를 군민의 안전과 행복, 그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두고 군민들이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모든 의정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군정의 여러 가지 사업에 대해서 집행부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올바르게 시행되고 있는지 감시하는 견제자의 역할에 충실하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집행부의 잘못된 부분에 있어서는 쓴소리로 시정을 요구하고 적극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군정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금년 2월 1일 자로 호명면이 읍 승격을 앞두고 있습니다. 호명이 읍으로 승격함으로써 우리 군과 신도시의 브랜드 가치가 상승할 뿐만 아니라 지역에 거주하는 군민들의 자부심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리 의회에서도 신도시가 더욱 살기 좋은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새해에도 우리 의회는 민의를 수렴해 정책으로 연결하는 대의 기관으로서의 역할에 더욱더 충실하겠습니다. 참된 지방자치가 구현될 수 있도록 의원 모두가 초심을 잃지 않고 겸허한 자세로 군민의 뜻을 헤아려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애정 어린 충고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올 한해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4. 1.
예천군의회의장 최 병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