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김장호 구미시장은 6월 22일 경상북도공동모금회에서 주관하는‘우리 경북,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구미시 1호 기부자로 동참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이후 일상 회복이 '착착착' 이뤄지고 '착한가정, 착한가게, 착한일터' 등 일상에서 나눔에 참여하자는 뜻으로 진행되는 기부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6월 15 ~ 7월 31일까지 47일간 진행되며, 올해 처음 시도하는 실천 운동이다.
캠페인으로 조성된 성금은 지역의 에너지 취약계층이 쾌적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전액 냉방비 지원에 사용된다.
전우헌 경북공동모금회장은 “망설임 없이 구미시 1호 기부자로 나선 김장호 구미시장님께 큰 감사와 영광을 전하고, 따뜻한 마음이 나비효과가 되어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역의 취약계층이 폭염으로부터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캠페인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기부는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계좌 송금 또는 ARS 전화 기부, 사랑의 열매 누리집(신용카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으로 가능하다. 개인 연말정산시 소득금액의 100% 한도 내 세액공제(지난해 기준 20∼35%)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