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경산시가 지역모금의 핵심기반인 풀뿌리 개인기부문화를 확대시키기 위해 지난 9일 하양공설시장 일원에서 ‘희망2017 나눔캠페인’ 가두캠페인 행사를 전개했다.
최영조 경산시장,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현수), 경산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순), 경산시 나눔봉사단(단장 이무성), 하양읍 관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가두캠페인은 사랑의 열매 달기, 나눔홍보물 배포, 가두모금, 재능기부 공연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준비해 지역민들의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경산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순) 50만원, 경산시 목련회(회장 이계숙) 50만원, 경산시 여성자원활동센터(회장 한수경) 50만원, 하양읍이장협의회(회장 허상하) 50만원, 하양읍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강홍준) 50만원 등 지역사회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들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기부에 동참해 훈훈한 온기를 전했다.
가두캠페인 후에는 하양공설시장 공연장에서 대금연주, 난타공연, 랩공연, 하모니카 연주 등 재능기부 공연이 펼쳐져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경산시 신규 착한가게 가입식도 가졌다.
최영조 시장은 “지난 2일 ‘희망 2017나눔캠페인’ 출범식 후, 이번 시민과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인 가두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나눔 문화 확산의 소중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