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김천시는 교육 및 스포츠 경기 내방객들을 대상으로 관내 다양한 관광 명소들을 알리고자 교육원, 스포츠시설, 역사 등에 관광지 사진을 게시하고 있다.
관내 관광명소사진 사진 게시는 관광이 아닌 목적으로 김천시를 방문한 타 지역민들에게 머물며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서의 김천시를 알리기 위함이다.
현재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 첨단자동차교육원, 조달교육원, 김천스포츠타운 실내수영장, 실내체육관, 김천역, KTX역 등 7개소에 44개 액자를 설치하여 김천시 관광명소사진을 게시 중이다.
게시되어 있는 관광지 사진을 본 내방객은 “김천에 자주 방문했지만, 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다.”며 재방문 의사를 밝혔고, 교육원 관계자는 “교육생들의 공간에 김천관광명소 사진들을 게시해주어 감사하며, 김천 관광에 좋은 자극이 될 것”이라고 했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김천시에 교육 및 스포츠 경기로 찾아와주신 많은 분들이 다양한 김천의 모습들을 새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내방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관광지 홍보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천시는 앞으로도 부항댐 물문화관 등 관내 타지역민의 유동이 많은 장소에 관광명소사진 게시를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