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2 (토)

  • 구름많음동두천 12.6℃
  • 흐림강릉 16.6℃
  • 구름많음서울 13.9℃
  • 대전 13.6℃
  • 대구 14.1℃
  • 울산 15.5℃
  • 흐림광주 14.7℃
  • 부산 16.6℃
  • 흐림고창 13.0℃
  • 제주 19.7℃
  • 구름많음강화 12.8℃
  • 흐림보은 13.8℃
  • 흐림금산 14.5℃
  • 흐림강진군 16.2℃
  • 흐림경주시 15.6℃
  • 흐림거제 16.1℃
기상청 제공

경산시

경산시, ‘희망2023나눔캠페인’ 동참 물결 이어져

각계각층 나눔으로 어려운 이웃에 희망전달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대구대학교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는 12월 13일 경산시청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생수, 마스크, 백미 등 1백만 원 상당의 이웃돕기 물품을 기탁했다.

 

K-PACE센터는 대구대학교 평생교육원 산하에 설치된 발달장애인 고등교육기관으로 발달장애인 학생들이 독립에 필요한 이론교육 및 현장실습 등을 제공하여 학생 스스로가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화수 센터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으로 물품을 기탁하게 되었다. 우리 학생들이 도움을 받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사회에 사랑을 나누어 줄 수 있는 아름다운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진열 복지정책과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뜻깊은 기부 활동을 실천하시는 K-PACE센터에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물품은 꼭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이웃사랑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또한,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상현)은 ‘희망2023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이웃돕기 성금 168만 원을 기탁했다.

 

이상현 위원장은 “겨울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조합원들의 마음과 정성을 모아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올겨울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해 나눔에 동참해 주신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시민 모두에게 행복이 보장되고 머물고 싶은 도시 경산 구현을 위해 노력해주시길 부탁한다.”고 답했다.

 

하양읍 소재 금성어린이집(원장 예미영)은 바자회 수익금 122만 원을 지역 내 저소득층에게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예미영 원장은 “바자회 수익금으로 아이들에게 나눔에 대해 알려줄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원아들의 정성이 담긴 성금이 추운 겨울을 힘겹게 보내고 있는 우리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린이들과 함께 바자회를 열고, 그 수익금을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해주신 금성어린이집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했다.

 

권치과의원(원장 권오흥)은 이웃돕기성금 3백만 원을 공동모금회를 통해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했다.

 

경산오거리에 위치한 권치과의원은 지난 2002년부터 지속해서 희망나눔 캠페인을 통하여 이웃돕기성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착한가게’ 등록과 2005년 1억 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에도 가입했다.

 

또한 경산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독거노인 무료 틀니 지원사업, 행복한 금니 기부 캠페인참여, 장학금 기탁,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개원 이후 현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나눔 활동을 실천해 오고 있다.

 

최주원 중앙동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임에도 소외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매년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권오흥 원장님께 감사드린다. 기탁하신 성금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꼭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이스디자인(대표이사 정수진)는 지난 12일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5백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장학회를 방문한 정수진 대표이사는 “약소한 금액이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장래의 꿈을 위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보탬이 된다면 무척 기쁘겠다.”며 “세상을 빛낼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소중히 쓰이길 바란다.”고 했다.

 

조현일 이사장(경산시장)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매년 잊지 않고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장학금은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품고 나아갈 수 있도록 귀중히 잘 쓰겠다.”고 말했다.

 

㈜제이스디자인(경산시 서상동 소재)은 2020년부터 3년째 경산시장학회에 장학금을 기탁 하여 오고 있으며,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등 나눔 문화에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자인면 소재 (주)원재산업(대표이사 류광열)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이웃돕기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류광열 (주)원재산업 대표이사는“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성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주변을 살피고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어려운 경기에도 불구하고 따뜻한 관심으로 이웃을 위해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기탁해 주신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북부동통장협의회(회장 김영진)는 북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안병숙)를 방문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데 써 달라며 성금 2백만 원을 기탁했다.

 

김영진 회장은 "마을 일을 하며 만나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통장협의회 회원들과 마음을 모았다”고 했다.

 

임계연 총무는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잘 이겨내고 따뜻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았다.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병숙 북부동장은“매년 이웃돕기 성금을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도 많은 도움을 주시길 바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북부동통장협의회는 지역 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살피고 이웃사랑과 기부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회원 모두가 북부동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앞장서 취약·위기가구를 적극적으로 발굴했다.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긴급복지지원제도, 기초생활보장 제도 등 공적 자원을 지원하고 공적 지원이 어려운 가구는 민간 자원과 연계하여 통합사례관리 대상자로 선정해 지속해서 관리해 좋은 평을 받아 왔다.

 

㈜TPC(대표 이정훈) 2공장 직원들은 압량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모은 성금 1백만 원을 기탁하며 사랑의 열기를 더했다.

 

㈜TPC(대표 이정훈)는 강관을 이용한 정밀인발 소성가공 기술과 절삭가공, CNC벤딩, 용접기술로 자동차 부품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지역 강소업체로 매년 직원들이 마음을 모아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TPC 서상규 상무이사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연말연시 따스함을 함께 나누고자 직원들과 마음을 모아 성금을 준비하게 됐다.”고 했다.

 

김도환 압량읍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성금을 내준 ㈜TPC 2공장 직원분들께 감사드린다. 이런 사랑의 열기가 모여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영석·심성진)는 이웃돕기 성금으로 5십만 원을 하양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심성진 위원장은 “매년 돌아오는 겨울이지만, 소외되고 힘겨운 우리 이웃에겐 더욱 춥고 길게 느껴질 거라고 생각되어, 하양읍 이웃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는 마음에서 이웃돕기 성금에 동참하였다”고 말했다.

 

 

이영석 하양읍장은“항상 어려운 이웃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솔선수범의 자세로 노력하고 힘쓰는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성진 위원장님을 비롯하여 모든 위원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 이런 관심과 사랑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이번 겨울은 훈훈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부위원장 겸 알뜰와촌IC주유소 대표인 태호영 씨도 이웃돕기 성금으로 5십만 원을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기탁했다.

 

하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평소 하양읍 소외계층 이웃을 위해 <설맞이 떡국 떡 나눔>, <하양사랑행복나눔 냉장고>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주위로부터 귀감이 되고 있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순옥, 최주원)는 이웃돕기 성금 5십만 원을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 발굴 및 지역 내 다양한 복지자원을 발굴하여 행정적으로 지원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에게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최주원 중앙동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성금은 겨울철 나눔의 온정이 필요한 가정을 위하여 유용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압량읍청년회(회장 전인수)는 압량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청년회원들의 정성을 담은 이웃돕기 성금 3십만 원을 기탁했다.

 

압량읍청년회(회장 전인수)는 해마다 이웃돕기 성금 및 성품을 기탁해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노인의 날 및 각종 행사지원, 경로당 물품 지원, 소외계층 집수리 등 지역사회를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전인수 회장은 “추운 겨울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달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뜻을 모았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솔선수범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로 거듭나겠다”고 했다.

 

김도환 압량읍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렇게 뜻을 모아 성금을 기탁해 주신 압량읍 청년회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