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7월 26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2022(Social i-AWARD 2022)’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의성군이 운영하는 공식 SNS는 기초자치단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그간 추진해 온 군민들과의 소통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선정해 시상하는 공신력 있는 상이다.
인터넷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단 3,800명은 비주얼,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 5개 부문을 15개 지표에 따라 평가했다. 의성군은 전 부문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3개 분야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의성군은 군정소식과 관광지,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특색있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여 공식 SNS에 게시하고 있으며,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하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요즘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SNS 소통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시대”라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활발히 소통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군정에 적극 반영하여 살기좋은 의성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