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구미시(시장 권한대행 배용수)는 5월 13일 오후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강당에서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오영환) 주관으로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 리더 자원봉사자 30여명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을 앞두고 리더봉사자를 대상으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지원을 위해 실시하였으며 리더봉사자의 역할, 종목별·분야별 자원봉사 업무안내 및 근태관리 등 행동요령 숙지와 준비사항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에 앞서 박경자 새마을과장은 자원봉사자들에게 “지난해 전국체전부터 이번 전국소년체전에 이르기까지 자원봉사자들이 보여주신 관심과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소년체전 역시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잘 치러질 수 있도록 리더 자원봉사자를 중심으로 맡은 자리에서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자원봉사자는 “전국단위 큰 행사에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구미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구미시가 좋은 인상으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의욕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참여했다.
전국소년(장애학생)체육대회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자는 실인원 353명, 연인원 1,201명으로 소년체전 14개 경기장 및 장애학생체전 7개 경기장과 개회식, 종합안내소 운영지원, 환경관리, 질서유지 등 전반적 행사지원을 맡게 된다. 구미시는 체계적ㆍ효율적인 자원봉사자 운영을 통해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지원하고 친절과 배려로 품격있는 자원봉사를 실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