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은 제7회 성주참외페스티벌 기간(5월 6일 ~ 8일)동안 성밖숲 내에 ‘참외힐링공원 “참, Yellow”’를 제작, 설치하여 축제 방문객들에게 성주군을 알린다.
참외힐링공원은 포토존, 참별이 동산, 체험존, 참여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과 연계한 식물전시 체험공간을 조성함으로써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외힐링공원 포토존은 계절꽃들이 쏟아지는 듯한 꽃 폭포와, 참외로 이루어진 참생네컷으로 시각적인 재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체험존에서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 활동들로 이루어져 잊을 수 없는 추억들을 선사하고자 한다.
특히 참여정원은 4월 11일부터 5월 3일까지 실시된 ‘주민가드너 양성교육’의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성주군의 대표 관광지를 표현하였고, 축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성주군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김명원 소장은 “본 축제를 통하여 성주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는 성주군을 알리며 성주군민에게는 성주군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축제 방문객들은 이번 축제에서 다양한 체험들과 좋은 기억을 가지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