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포항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2회에 걸쳐 청년 창업LAB에서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을 대상으로 이력서 사진 무료 촬영 및 면접 메이크업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이력서 사진의 중요도가 늘어감에 따라 전문가를 초빙하여 청년취업준비생(취업준비 고교 졸업 예정자 포함)에게 희망직무에 맞는 헤어 및 메이크업 연출법을 직접 코칭하는 서비스와 함께 무료로 이력서용 사진 촬영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월 23일부터 전국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감염 예방을 위하여 이번 프로그램엔 당일 신청인원을 최대 10명 이내로 제한하고, 개인별 방문시간대를 정하는 ‘1인 시간예약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포항청춘센터 홈페이지(https://www.pohang.go.kr/youthph)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되며, 9월 1일부터 9월 29일까지 선착순 15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는 신청일 다음 날 개인별 예약시간 확인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준수사항 및 방역수칙에 따라 변동 사항이 생길 시 개별로 변동사항이 안내된다.
포항시 이덕희 일자리경제노동과장은 “코로나19와 함께 이중고를 겪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실시하는 1인 시간예약제를 꼭 지켜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