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국제미용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전문가로서의 입지를 넓혔다.
구미대학교는 31일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이 국제미용경진대회인 ‘2016 OMC 헤어월드 & 인터뷰티페어 코리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미용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OMC 헤어월드는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으며, 이번 대회에는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등 50개국에서 선수, 모델, 각국 대표 등 2천여명이 참가했다.
구미대 헤어메이크업뷰티디자인과 학생들은 지난 29일 ‘2016 OMC 무궁화컵 대회’에 참가해 헤어, 메이크업, 네일 부문 대학생부에서 금·은·동상을 휩쓸었다. 또한 소상공인상 2개, 헤어 부문 금상 3개, 은상 7개, 동상 11개 등 21개 메달, 웨딩메이크업과 네일 부문 금상 1개, 은상 3개, 동상 2개 등 6개 메달로 총 29개의 메달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각 부문별 금·은·동상 수상자는 대한미용사회중앙회의 추천을 받아 2년 뒤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2018 OMC 헤어월드 월드컵’에 출전하는 자격이 부여된다.
손호은 학과장(헤어뷰티메이크업디자인과)은 “이번 수상은 NCS를 기반으로 기본적인 실기교육과 예술적 감각을 접목하기 위해 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이 밤 새워 작품 연구를 한 성과라 더욱 기쁘고 학생들이 세계대회 참가선수권을 획득한 것이니만큼 해외취업 활성화에 이어 글로벌 뷰티디자이너 양성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전문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미용경진대회로 인정받고 있는 OMC 헤어월드는 1947년 프랑스 파리에서 제1회 대회가 개최된 이래 2년마다 회원국을 순회하며 치러지는 국제미용경기대회 및 뷰티산업 전시박람회로 올해로 36회를 맞았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소상공인상 - 김민지, 남경아 △ 헤어 ▲프로그래시브 부문 – 금상 남경아, 은상 하예지, 동상 서민욱 ▲살롱업스타일 부문 – 금상 김민지, 은상 박지유·오해영, 동상 김지호·이유정 ▲이사도라 부문 – 금상 권환희, 은상 김해진·김혜지, 동상 이유진·김지혜 ▲스파니엘 부문 – 은상 이지은, 동상 김현정 ▲크리에이티브 부문 – 동상 김미진·이준희·이홍은·김윤지 ▲창작트레머리 부문 - 은상 박유나, 동상 이승연 △ 메이크업 ▲웨딩메이크업 부문 - 은상 박미소, 동상 박미영 △ 네일 ▲화이트팁젤오버레이 부문 - 금상 김보람, 은상 홍지애·황지애·동상 김진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