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매일영농조합법인(대표 서태수)은 12월 24일 고령군청을 방문하여 ‘희망2025나눔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사랑의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매일영농조합법인은 매년마다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성금과 물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 나눔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매일영농조합법인(대표 서태수)에서는“경제가 많이 어려운 이시기에 생활고에 힘들어하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뿌듯하고, 그분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는 힘을 드리고자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매년마다 잊지 않으시고 나눔을 실천하시는 것에 감사를 드리며 동절기에 더 힘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해드리겠다”고 말했다.
대가야읍체육회(회장 조익성)도 고령군청을 방문하여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교육발전기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대가야읍체육회 조익성 회장은 “지역의 학생들을 우수한 인재로 키우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금을 기탁하게 됐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하여 선뜻 큰 금액을 기탁해 주신 대가야읍 체육회에 고마움을 표하고 “지역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며, “우리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재경고령중학교 총동창회(회장 정현상)는 지난 6일 개최된 정기총회에서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교육발전기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재경고령중학교 총동창회 정현상 회장은 “고령의 미래가 지역교육과 인재육성에 있는 만큼 이번 기탁금이 지역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단법인 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성현덕)은 “우리 학생들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모아주신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역 학생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재경 고령중학교 총동창회에 고마움을 표하며, “교육사업 추진에 더욱 내실을 기하여 학생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석산개발(주)(대표 나인엽)은 다산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석산개발(주) 나인엽 대표는“힘든 시기에 많은 금액은 아니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고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다산면장은“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앞장서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동절기 우리 주변 이웃들이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소중히 잘 쓰겠다”고 밝혔다.
쌍림면 청년회(회장 송영견)는 쌍림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내빈 및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다. 고령군에 사랑의 성금 200만원을 기탁하며 연말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성금은 쌍림면 청년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송영견 회장은 “회원분들의 헌신적인 참여로 2024년 쌍쌍樂음악회를 비롯한 굵직한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전해종 쌍림면장은 “쌍림면 청년회의 노고에 언제나 감사드린다. 지역사회를 위한 청년회의 아낌없는 노고에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운수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제종호)는 12월 23일 열린 연말 총회에서 약40만원의 사랑의 성금을 기부했다.
매해 주민자치위원회는 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가을에 있었던 면 체육대회에서 커피 봉사로 얻은 수익금을 더해 의미를 더했다.
제종호 주민자치위원장은“기부금은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 위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권오수 면장은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주신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운수면에는 연말을 맞아 각 마을회, 운수면파크골프지회 등 여러 곳에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