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군수 이남철)은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3일간 지속가능하고 바람직한 캠핑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친환경 캠핑문화 조성을 위해 “2024 고령 캠핑페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도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그램으로 고령군의 캠핑성지로 알려져 있는 대가야체험캠프에서 열렸으며, 이제 막 캠핑을 시작한 캠린이부터 자주 캠핑을 다녔던 캠핑고수까지 100팀 총 400여명이 참가했다.
캠핑프로그램으로 ‘제로웨이스트 체험’을 위해 캠핑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비누와 고체치약 만들기, 나만의 에코백 꾸미기 체험을 진행하였고 가족들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매직버블쇼’ 등으로 재미를 더해 주었다.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버스킹 공연도 아름다운 노래 소리로 감성을 한껏 고조시켜 가족간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캠핑페스타 프로그램 중 캠핑 관련 퀴즈를 맞추면 고령 상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나 고령 특산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해 지역 상가 방문을 유도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였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앞으로도 친환경 캠핑문화를 선도하고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으로 경북도내에서도 고령군이 캠핑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캠핑수요와 지역 상권의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책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