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청도군가족센터(센터장 송근진)는 9월 28일 거제시에서 아이돌보미 힐링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50여 명의 아이돌보미가 참여했으며,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 방문, 유람선 및 케이블카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아이돌봄 서비스의 벤치마킹으로 업무 능력 강화와 아이돌보미간의 소통 및 소속감을 높이고,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재충전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박OO(아이돌보미)는 “이번 워크숍이 아이돌보미간 만남의 기회가 되어서 기쁘고, 오늘같이 좋은 가을날, 몸과 마음이 힐링 되어, 재충전의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송근진 청도군가족센터센터장은 “앞으로도 아이돌보미에게 직무 교육,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아이돌보미의 역량을 강화해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지역의 공동체 특성에 맞는 돌봄서비스 운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청도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아이돌보미들이 업무 스트레스를 풀고, 다양한 경험 및 정보 공유와 소통으로 아이돌봄 서비스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청도군도 아이돌봄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켜 ‘따뜻한 복지 청도’에 부합하는 양육 친화적인 사회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