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연애&결혼 의향이 있는 미혼남녀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결혼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변화와 가족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나이스 투 밋 유 ! 고령♥성주’커플매칭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미혼남녀 커플매칭 행사는 고령군과 성주군이 합동으로 추진하는 행사로 고령, 성주 두 지역에 근무 ․ 거주하는 미혼남녀가 대상이다. 인접한 지역내에서 짝을 찾을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여 원거리 만남(일명‘롱디’)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선택의 폭은 넓히는 장점이 있다.
행사는 9 ~11월까지 총 5회로 나눠 미혼남녀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수별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커플 체험 프로그램을 주제로 하여 첫인상 코치, 연애&결혼 특강, 커플게임, 1:1 스피드 매칭 토크 등 커플매칭률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3기 참여자 전체 모임도 1회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대상은 고령, 성주에 근무 ․ 거주하는 만24 ~ 44세의 신분이 확실하고 직업안정성이 있는 미혼남녀로 1차 접수는 9.20(금)까지, 2차 접수는 9.30(월)까지 공개 모집한다.
참가신청은 고령군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구체적인 행사내용 및 참가신청서와 제출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이번 행사로 결혼적령기의 미혼남녀들이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좋은 짝을 만나 사랑의 결실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