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군수 이남철) 다산도서관은 7월 30일부터 4일간 운영한 ‘2024년 여름 독서교실’수료식을 8월 2일 가졌다.
이번 독서교실은 초등학생 2학년에서 3학년 10명을 대상으로 ‘음악이 흐르는 책여행~♪ 뮤직그림책 독서’라는 주제로 그림책을 통해 음악가들의 이야기와 예술작품의 특징 등을 탐구하고 창의적 사고를 기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사서, 자원봉사자 선생님들과 함께‘책 읽어주세요’ 활동 시간을 통해 함께 읽어 더 재미있고 행복한 아침 독서 활동 시간을 가졌다.
독서교실 기간 동안 우수한 태도로 독서활동에 임해 10명의 어린이들이 수료했으며, 다산초등학교 2학년 송예윤 학생은 독서교실에 적극적이고 바른 자세로 참여하여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을 수상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음악과 함께 책도 읽고 음악가들에 대해 알아볼 수 있어 즐거웠다.”며, “사서선생님과 함께 하는 아침 독서 시간도 매우 재미있었다.”는 프로그램에 큰 만족도를 보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과 음악의 조화가 학생들에게 큰 즐거움과 감동을 준 것 같아 기쁘다.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한 창의적인 독서프로그램을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