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5월 28일 의성체육관에서 구직자와 구인 업체 간 일자리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2024 의성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채용관, 홍보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총 4개관 24개 부스로 운영되며 관내 14개 기업이 참여하여 구직 희망자를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또한 관내 16개 기업은 간접 채용 형태로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장 내 설치된 채용 게시판을 통해 이력서를 대행 접수할 예정이다.
이력서 사진 촬영과 입사서류 클리닉, 퍼스널 컬러 진단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며 관내 실업계 고등학교인 경북소프트웨어 고등학교, 의성유니텍 고등학교 홍보관도 운영된다. 이와 함께 의성고용복지센터에서도 구직자들의 구직 활동을 도울 예정이다.
‘2024 의성군 일자리 박람회’는 의성체육관에서 5월 28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며,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로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는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업체는 우수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해 구인구직자 모두에게 폭넓은 선택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