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김학동)는 7월 26일부터 8월 16일까지 예천교육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2023학년도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모집’ 공고한다.
장학회는 지난 2월 제67차 이사회를 통해 장학생 및 우수 교직원 선발계획을 의결했고 ▲성적우수(대학교·전문대학교·경북도립대학교) ▲특기생(초등·중등·고등·대학생) ▲우수 교직원 등 63여 명을 선발해 9,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공고일 현재 본인(또는 보호자)이 예천군에 1년 이상 계속해서 주소를 두고 실거주하고 있으면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학교장 추천을 받아 모집기간 내 (재)예천군민장학회(예천군청 행정지원실 평생교육팀)를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택배를 통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다만 1가구당 1명, 1인당 1종류 장학금만 신청할 수 있다. 대학생은 해당 학기에 국가·지방자치단체, 공공 및 민간단체로부터 등록금 명목의 장학금을 받는 경우 등록금 범위 내에서 그 금액을 제외한 금액만 신청할 수 있다.
최종 선발자는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재)예천군민장학회 의결 후 결정되며, 10월 말 개별 통보하고 예천군청과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장학금은 장학증서 수여식 이후 개인 계좌로 지급된다.
신청서식 및 구비서류 등 선발에 관한 세부사항은 (재)예천군민장학회 홈페이지 > 열린마당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예천군민장학회는 2008년 12월 설립되어 지역민과 출향인이 기탁한 기부금으로 매년 우수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지역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품 교육도시 예천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역교육 지원사업을 확대하면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