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예천군(군수 김학동)은 농산물가공창업 마스터반 2차 및 소규모제품개발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농산물가공창업 마스터반 2차 교육은 기존에 기초반과 심화반을 수료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총 7회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교육생들이 가공하고자 하는 농산물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가공실습을 추진하며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예천가공협동조합 회원이 될 자격이 주어져 가공장비를 이용해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다.
소규모제품개발반은 기초반과 심화반을 수료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7월 13일부터 7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3회 과정으로 본격적인 제품생산에 앞서 소규모 원물로 시제품을 연구‧개발할 계획이다.
농산물가공창업 마스터반 2차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6월 13일부터 22일까지, 소규모제품개발반은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농촌자원개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esther95@korea.kr) 또는 팩스(650-8159)로 신청하면 된다.
성백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산물 가공창업과 소규모 제품 개발 교육으로 전문 인력을 양성해 농외소득 증대를 이끌겠다.”며 “관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고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