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군수 김주수)은 5월 9일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숙자) 주관으로 2023년 의성군여협과 함께하는 리마인드 웨딩을 진행했다.
‘의성군여협과 함께하는 리마인드 웨딩’은 2022년 다문화가족, 장애인부부 등 4쌍에게 무료 웨딩사진 촬영,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의 축하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여자들에게 예쁜 추억을 선물한 행사로 2023년에는 지난해보다 2쌍 늘려 6쌍을 선정했다.
이번 행사에는 의성군에 귀농·귀향한 다자녀를 둔 부부, 다문화가족 등 더 다양한 사연과 이야기를 가진 부부가 참여해 의성군과 더 뜻깊은 인연을 만들었다. 올해는 금성면 산운생태공원에서 리마인드웨딩을 진행하여 잔디밭의 푸르름과 5월의 따뜻함이 행사를 더 풍성하게 할 듯하다.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 김숙자 회장은 “결혼식은 예전부터 온 마을이 함께 한 잔치로 바쁜 가운데 리마인드웨딩 행사에 참여한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리마인드 웨딩 행사가 지역의 단체들과 이웃이 함께하는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 대표 행사로 자리매김할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군에서 진행한 리마인드 웨딩행사에 다양한 부부의 이야기가 더해져 감동과 따뜻함이 배가 됐다. 의성군여성단체협의회 리마인드웨딩 행사는 지역민에게 의성군에서 함께한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단체에게는 재능을 선보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행사라고 생각한다. 의성군에서는 지역민과 지역단체가 함께 상생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