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시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는 12월 16일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신현국 문경시장, 김재원 바르게살기운동경상북도회장과 각급 기관단체장, 바르게살기위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바르게살기운동 문경시 회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르게살기운동문경시협의회 2022년 한 해 동안의 활동 실적을 동영상으로 시청하면서 한해를 되돌아봤으며, 바르게살기운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포장에 손국선 문경시 협의회장,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에 채홍달 영순면위원장, 경상북도지사 표창에 한창수 산양면위원장, 문경시장 표창에 바르게위원 8명, 바르게 금장에 김상화 새마을팀장 등 37명이 수상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역 사회의 올바른 질서 확립과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선 바르게살기 회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문경시가 희망차고 건강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품격 있는 시민의식 함양과 지역발전에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손국선 협의회장은 “어느 때보다도 바쁜 한 해를 보낸 회원분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내년에도 새로운 미래 100년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긍정의 힘 Yes문경’건설에 바르게살기운동 회원분들이 앞장서서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안전한 문경을 만들어 나가는 데 노력하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