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디케이글로벌(대표 김형오), 홍진로보틱스·홍진엔지니어링(대표 이성민)이 나눔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11월 10일 성주군청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을 위한 KF80마스크 56만장(7,28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디케이글로버(대표 김형오)는 경주시 소재의 마스크 제조업체로 성주지역 복지사각지대에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지인을 통해서 KF80마스크를 16만장 기탁했다.
또한, 경기도 평택시·경북 구미시에 위치한 마스크 제조업체인 홍진로보틱스·홍진엔지니어링(대표 이성민)은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앞두고 고향의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고향에 마스크를 40만장 기탁했다.
김형오, 이성민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의 소외된 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기탁해주신 ㈜디케이글로버(대표 김형오), 홍진로보틱스·홍진엔지니어링(대표 이성민)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기탁하신 물품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같은 날 NH농협은행 성주군지부(지부장 김종대)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쌀 8kg 400박스(팔도쌀1kg×8EA)와 관내 학생들을 위한 별고을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NH농협은행은 우리 농산물 재배 농가를 지원하고 지역사회 소외 계층과 함께하며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팔도미 구매를 통해 우리농산물 소비촉진 활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매년 별고을 장학금(총 누적액 4억 3,500만원)을 기탁함으로써 지역인재육성 발전에 꾸준한 기여를 하고 있다.
전달식에 참석한 김종대 지부장은 “농협은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소외계층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며 “여러 방면으로의 기부를 통해 소외계층에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NH농협은행 성주군지부의 꾸준한 기부활동에 감사함을 전하며, 이러한 기부활동에 힘입어 지역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지역 소외계층 돌봄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