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9월 14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주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현황 보고에 이어 제5기 성주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심의를 실시하고 2022년 하반기 주요사업 추진계획과 관련하여 위원들 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성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2년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지원, ‘함께모아 행복금고’ 모금사업 추진, 실무분과별 사업 운영, 위원역량강화 교육실시 등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왔으며 하반기에도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수립지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개최 등을 통해 민관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복지 증진을 위한 활발한 활동들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제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에 걸쳐 추진할 성주군 사회보장 중장기 계획으로, 표본조사를 통한 주민 욕구조사 및 민관 관계자와 전문가들의 회의와 TF팀 구성을 통한 의견수렴, 민선 8기 군정방향을 토대로 “더불어사는 지역공동체, 희망복지/즐거운 성주”라는 비전 아래 2개 전략체계, 4개 추진전략, 8개 중점추진사업, 40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됐다.
공공위원장(이병환 군수)은 “그간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 복지를 위해 애써주신 위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대표협의체 위원 여러분들의 한 걸음, 한 걸음이 우리 군 복지의 큰 걸음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민과 관이 서로 협력하고 지지하며 성주군의 복지가 큰 한 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