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성주군은 8월 29일 청렴성주 달성을 위해 “청렴 LEVEL UP, 성주 JUST RIGHT”을 슬로건으로 청렴 캠페인 및 청렴 오피스 현판 제막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반부패 청렴주간(8.29~9.2)’ 시작을 알리는 첫날 행사로 군청 직원들과 함께하는 “청렴나누기 캠페인”, 청렴한 오늘의 당신을 기록하는 “청렴포토사진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2022년 자체청렴도 최고부서에게 시상하는 “2022청렴오피스 제막식”등을 진행했다.
직원 청렴의식 고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나누기캠페인”은 청렴주간의 첫 행사로 이병환 군수 외 고위직 간부 등 성주를 이끌어 가는 지도층과 관계 공무원들이 활기차게 출근하는 직원 및 군민들을 대상으로 청렴홍보물과 청렴떡을 전달하며 청렴 홍보에 박차를 가했다.
아울러, 청렴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청렴사진관”을 운영, 공직자로서의 자신의 모습에 책임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조직 내 신·구세대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고자 이병환 군수와 비서실 직원들이 함께 격 없는 사진을 찍으며 “청렴실천 릴레이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날 마지막 행사로는 자체 청렴도 조사에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미래지역활력과의 “2022 청렴오피스”제막식을 개최하여 청렴에 대한 동기부여와 함께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군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모두가 청렴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 청렴 생태계가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일주일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과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반부패·청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