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월 1일부터 12일까지 시교육청 블로그와 SNS채널을 통해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올 해 총 6회에 걸쳐 운영 될 예정이며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대구시교육청 SNS 7개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대구교육 정책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다품캠페인의 이번 주제는 인공지능(AI) 교육이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고 대구시교육청 유튜브 구독 과 SNS 팔로우를 인증하면 당첨확률이 높아진다.
AI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문제해결에 필요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적의 정보를 추론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초·중·고 교육이 연계된 성장 단계별 교육을 말한다.
그동안 대구교육은 SW-AI 융합교육 중점 학교를 운영하고 다양한 문제 해결 경험 및 창작 기회를 제공하며 학생 맞춤평 학습지원 및 협력적 학습문화 조성, 학교급별 체계적인 SW-AI 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교육 정책을 선도적으로 펼쳐 왔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 블로그, SNS 공식채널(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