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강성환 대구광역시의회 의원(교육위원회, 달성군1)이 ‘제6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교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인성교육대상'을 수상한다.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교육공헌대상’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교육공헌대상 조직위 등이 주최하고 한국언론사협회, 한국교육신문기자클럽, 한국미디어기자협회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교육 현장에서 인성교육과 교육발전에 공헌한 인물 및 단체를 널리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대한민국의 교육문화 발전과 나아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기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역대 수상자로 권은희 의원, 박주민 의원, 유은혜 교육부장관,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등이 있다.
강성환 의원은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상임위원회) 소속 위원으로서 교육관련 조례 발의를 통한 적극적인 입법 활동을 전개하고 교육발전을 위한 토론회 및 간담회 등을 개최하는 등 교육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강성환 의원은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할 일을 했을 뿐인데 이런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쑥스럽지만 의정활동 중 대구지역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실시, 달성군 최초 수능시험장 설치, 학교폭력 해결에 앞장선 일들이 보람되게 느껴진다.”면서 “앞으로 의정활동을 함에 있어 책임감을 가지고 각종 교육 현안문제들을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더욱 낮은 자세로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