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4월 11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초등교사 200여 명을 대상으로 ‘바로 적용하는 교실 대화법’에 대한 학급경영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상황에 맞는 교실 대화법을 통해 행복한 학급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학급경영 역량강화를 통한 교실수업 개선을 위해 마련됐으며, 군산동초등학교 김성효 교감이 ‘아이의 마음에 닿는 교사의 말 연습’을 주제로 1부 사례 나눔과 2부 실습으로 강연을 운영했다.
강의를 맡은 김성효 교감은 ‘교사의 말 연습’, ‘교사의 말 기술’ 등의 저서를 집필했다. 또, 여러 방송 매체에 출연하며 초등 학급경영과 독서교육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연수 참여를 희망한 장동초 류현경 교사는 “교실 속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말하는 것이 학생들의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교실 속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전문가의 노하우를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교사의 말 한마디가 아이의 세상을 바꿀 수 있다. 이번 연수가 선생님들과 학생 모두가 행복한 교실을 만들어 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사, 학생,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