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3월 4일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김한표)에서 입학식이 개최됐다.
이날 입학식 행사에는 경상북도 임종식 교육감, 의성군 김주수 군수, 의성교육지원청 이우식 교육장, 경상북도의원(최태림, 이충원), 학교운영위회 이영호 위원장 등의 많은 내빈들이 방문하여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의 첫 걸을을 내딛는 뜻깊은 순간을 함께하며 격려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여러분은 이제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서, 다양한 도전과 기회를 마주하게 될 것이다. 태국 우수 유학생과 재학생의 상호 소통으로 글로벌 교육 환경을 정착한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여러분이 꿈을 이루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쌓을 수 있는 중요한 공간이다.
학교는 여러분을 지원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학교생활에 참여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의성군은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감소로 지방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군수)의 지역교육 활성화 사업을 통해 해외 우수 유학생과 의성지역 학생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특히, 정주형 기능 인재 양성 및 산업 현장의 안정적인 우수 인력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전통과 혁신이 어우러진 학교로, 기술교육과 실무능력 강화, 국제 교류 홈스테이 프로그램 등를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면서 세계로 진출하여 자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입학식을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도전과 함께 더 큰 꿈을 펼칠 준비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