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학부모에게 최신 자녀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학부모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개정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세부 내용은 (유) 놀이중심교육, 필수 예방접종, 유아학비 지원제도 등, (초1~3학년) 신입생 기본생활습관, 2022 개정교육과정 등, (초4~6학년) 사춘기 자녀 교육 등, (중) 진로학기, 자기주도적 공부방법, 고입전형 내신 산출 등, (일반고) 고교학점제, 대입전형 등, (특성화․마이스터고) 취업과 진로 지도, 면접관련 내용 등, (특수) 관련 교육과 다양한 지원서비스 등이다.
특히, 올해는 가이드북 외에 급별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꼭 알아야 할 필수 교육 정보만을 담은 ‘핵심만 쏙쏙’ 미니북을 추가로 제작해 본 책과 함께 배포할 계획이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번에 발간된 자녀교육 가이드북을 유치원 3세와 4세, 초등학교 1학년과 4학년, 중학교·고등학교 1학년, 특수학교(유치원 및 일반학교 특수학급)의 학부모에게 배부해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가이드북을 활용해 학부모원스톱지원센터에서 학부모 연수도 운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학부모님들께서 가이드북을 항상 가까이 두시고 올바른 자녀교육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대구미래교육’실현을 위해 학부모님과 함께 소통하며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