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은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지난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48가족 146명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 및 AI 교육’ 행사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체험 중심의 체계적인 안전교육을 통해 위기 대처 능력을 강화하고, 실생활 문제 해결 중심의 AI 활용 교육을 제공하여 가족 구성원의 안전 및 AI 활용 능력을 높였다.
교통안전, 재난안전, 생활안전, 4D(풍수해안전) 등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을 통해 위기 발생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응 능력을 길렀으며 ‘휴머노이드 로봇 알파미니’를 이용하여 AI의 기본 개념을 배우고, 소프트웨어 교육의 중요성도 인식하는 기회를 가졌다.
체험에 참가한 김○○ 학부모는 “체험시설이 우수하며 아이들과 함께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안전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졌으며, AI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에서는 교육 가족의 안전교육을 위해 3월부터 매주 토요일을 활용한 지역민과 함께하는 안전 체험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은 본 체험관 홈페이지 또는 경북교육청 통합예약시스템(견학/체험)을 이용하여 체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