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김천상무와 김천시 교육지원청이 업무 협조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은 3월 14일 오전 10시 30분, 대표이사실에서 김천시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MOU에는 교육지원청 공현주 교육장, 김천상무 배낙호 대표이사, 이재하 단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MOU는 김천시 내 청소년들의 편의 증대 및 교육 기회 제공, 건전한 스포츠 문화 확산, 진로 선택의 다양성 제시, 경기 관람 지원 등을 목적으로 하며 업무 협조를 통한 수혜 청소년의 수를 늘리기 위함이다.
김천상무에서는 등하굣길 교통지도 캠페인, 교육 자료 제공, 홈경기 관람 기회 제공, 사회공헌활동 수혜자 대상 혜택 증정, 스포츠 분야 직업 관계자 특강 진행 등 김천시 내 학교체육과 평생체육의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교육청에서는 김천시 내 각 학교의 사회공헌활동 참여 독려 및 참가 신청 협조, 김천시 내 학생 대상 서포터즈 동아리 창단 및 운영 지원 및 협조, 홈경기 단체 관람 홍보 및 독려 등 업무 협조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현주 교육장은 “학생들이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업무협약을 맺게 돼 영광이다.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해 학교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배낙호 대표이사는 “2년 연속으로 김천상무와 교육지원청이 MOU를 맺게 돼 영광이다.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이 김천시 내 학생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과 지원을 줄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상무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문의는 김천상무 마케팅 팀으로 전화 문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