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사장 심상택)은 11월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이 서울 코엑스 1층 B홀에서 진행되는 ‘KOREA LIFE SCIENCE WEEK 2024’에 참가한다.
‘KOREA LIFE SCIENCE WEEK 2024’는 ㈜경연전람, ㈜사이언스21이 주최하며 약 150개의 제약, 바이오, 헬스케어 등 생명공학 분야 기업이 참여하는 행사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홍보부스 운영을 통해 산림생물자원 관련 특허기술 및 기술이전 제품을 선보이고 기업의 요구를 파악하기 위한 기술 수요 조사를 진행한다.
바이오, 제약, 화장품 등의 업계 관련자를 대상으로 기술수요조사가 진행되며 산림생물자원에 대한 관심도 및 활용 등을 확인해 직접적인 보유기술 이전이나 향후 기업 지원을 위한 신규 분야 발굴, 연구 지원 방안 마련 등을 추진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의 보유기술을 소개하는 기술자료집을 배포하고 1:1 심층 컨설팅을 통해 기업 맞춤형 기술 지원을 제안한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장창석 산업화실 실장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바이오창업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기업 지원과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이번 행사 참여가 여러 기업과 협업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